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달서구 떡집 고운방아 대표메뉴는 구움과자

by 은빛희정 2023. 12. 30.
반응형

 

우리 신랑은 입맛이 참 까다롭다. 특히 떡은 별로 안 좋아한다. 떡을 너무 좋아하는 나를 이상하게 볼정도이다.

그도 그럴 것이 소화가 잘 안 된다고 한다. 예전에 찰떡에 안 좋은 기억이 있다고 한다.

그런데 고운방아에서 만든 수제 덕은 좋아한다. 오히려 그 덕이 어디에서 파는지 묻고 있다.

우리 신랑이 좋아하는 것은 고운 방아에서 만든 구움 과자이다. 속은 떡으로 되어 잇고 겉은 촉촉한 게 아니라 구워서 구움 과자라고 하는 것 같다. 구움 과자가 좋은 것은 실온에 3일 정도 보관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리고 맛있다. 

 

내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것은 딸기 설기이다. 딸기 설기는 신선한 딸기를 그대로 갈아서 반죽에 섞은 맛이었다. 거기에다 딸기 잼까지 들어 있는데 달지가 않아서 좋았다. 또 맛있었던 것은 도라지정과이다. 도라지를 좋아하기도 하지만 도라지 정과는 아이들도 좋아할 맛이다.

 

선물세트도 있고 호두정과도 있다. 아이들 간식이나 어르신들의 간식으로도 너무 좋다. 호두는 생으로 먹어도 맛있지만 이렇게 정과로 만들어 먹으니 더 맛있었다. 예전에는 이런 떡을 파는 곳이 흔하지 않았는데 요즘은 조금 흔해져서 좋다.

또 낱개로 포장 되어 있어서 먹을 때마다 전자레인지 데워먹으면 맛있다. 단 구움 과자 이외의 떡들은 먹을 때마다 전자레인지에 돌려 먹는 게 좋다. 몰랑몰랑한 상태에서 하루가 지나면 조금 마르는 것 같다. 그러면 또 전자레인지에 돌려야 할 것 같다. 고운 방아 월성점은 월성동 미성온천 뒤에 있는 작은 매장이다.

 

 

반응형